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스타뉴스

인피니트 남우현 안타까운 ‘기스트암’ 위장관기질종양 투병 고백

by 태양빛 2023. 11. 30.
728x90

◆ 인피니트 남우현 안타까운 ‘기스트암’ 위장관기질종양 투병 고백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좋은 나날되세요^^.

 

 

그룹 인피니트 멤버 남우현(32)이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에서 진행된 첫 솔로 정규 음반 ‘화이트리’(Whitree) 발매 기념 인터뷰 자리에서 '기스트암'을 앓은 사실을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는데요.

 

지난 4월 10시간의 대수술을 받은 남우현은 건강검진을 통해 종양을 발견했다며, “10시간 전신마취 수술로 복부를 20cm가량 갈랐고 두 달 동안 밥도 못 먹고 고생 아닌 고생을 했다.”라고 밝혔다.

 

 

기스트(GIST)암은 '위장관기질종양'이라고 불리며, 상대적으로 드물지만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고, 100만 명 중 1명 걸리는 희귀난치종이라고 한다.

 

기스트암은 위, 내장 및 기타 소화 기관을 포함하는 위장관에서 발생하는 암의 일종으로, 암세포가 상피세포를 뒤덮는 다른 암과는 다르게 위장 관벽의 근육 층에 발생한다고 한다.

 

GIST의 원인은 정확하게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특정 유전자의 돌연변이와 관련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증상으로는 종양의 크기, 위치 및 환자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복부 통증 또는 불편감, 소화불량, 메스꺼움, 구토, 체중감소, 무기력감, 불규칙한 변비 또는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심할 경우 복막염이나 복강 내 출혈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치료방법은 외과적 수술과 표적항암제를 투여하는 방법 등이 있는데요. 초기 증상이 그리 심하지 않아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한편 인피니트의 멤버인 남우현은 다재다능한 예능 실력과 매력적인 보컬을 갖춘 아티스트로서, 뛰어난 가창력과 안정적인 무대 퍼포먼스로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는데요.

 

기스트암의 큰 아픔과 고통을 잘 이겨낸 만큼, 앞으로 건강도 잘 챙기고 더욱 성장하는 활동을 기대합니다. 응원하고 박수를 보냅니다.

 

 

● 남우현 프로필

 

 

 

  출생 : 1991년 2월 8일 (32세), 서울

 소속그룹 : 인피니트, 투하트

 소속사 :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

 신체 : 173cm, 62kg, B형

 학력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계열 예능전공 / 전문학사)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제작전공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 학사)

  -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 (실용음악학)

 데뷔 : 2010년 Mnet '인피니트! 당신은 나의 오빠’

 

< 이미지출처 : 남우현 인스타그램 >

728x90

댓글